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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념

로서울은 미학적 사고를 통해 사물의 기능을 구체화시키고, 패션의 개인적 그리고 사회적인 역할을 동시에 연구합니다. 로서울이 수행하는 탐구의 범위는 형태, 기능, 장식 등의 부분적인 고민을 뛰어넘으며, 과시, 노출 경쟁에 치중된 현대패션의 과열된 양상이 아닌 사물의 본래 취지와 의미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고착화된 디자인 및 제작 방법론의 클리셰를 벗어나고, 패션의 초기개념의 방법론에서부터 다시 출발해 기능과 미학에 충실한 길을 정립하고자 합니다. 이 과정 자체가 디자인이 되고 형태가 되어 로서울의 이념을 실현시킵니다.

연구

우리는 재료가 가지는 고유한 특성을 탐구합니다. 또한 그 특성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형태가 될 때 기능과 조형의 조화로움에 중점을 둡니다. 가죽의 독특한 성질을 바탕으로 접, 재봉, 천공, 매듭 등의 가공방식을 통하여 다양한 형태적 아름다움을 이루도록 함과 동시에 본질적인 기능과의 조화로운 가능성에 집중합니다.

디자인 컨셉

  • 1 물성

    제품을 구성하는 가죽, 금속과 같은 요소들의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가장 자연스러운 가공방식을 통해 물성 그 자체가 디자인의 한 요소가 될 수 있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연구합니다.


    2 절제

    우리는 의미없이 통용되는 장식이나 패턴의 사용에 의문을 가지고, 필요성을 재고합니다. 조형적 균형에 방해가 되는 불필요한 장식을 과감하게 소거합니다. 제품의 실루엣으로 표현되는 형태와 비율, 색상, 대비와 통일과 같은 기본 조형 요소들을 통해 본질적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3 균형

    우리는 제품을 구성하는 가죽의 물성이 잘 발현되며, 형상을 통해 제품의 본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조화로움을 지향합니다. 인지심리학을 통해 균형의 디자인으로 접근하여 시간과 장소, 유행의 변화에서 독립된 주체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합니다.


실천

  • 1 좋은 소재를 사용하고 연구합니다.

    우리는 소재 선택에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식물성 타닌 성분으로 가공한 가죽을 사용하여 염색 단계에서부터 가죽의 특성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섬세한 공정을 거칩니다. 그 과정에서 가죽 표면의 자연 모공을 유지하여 제품이 완성된 이후에도 가죽이 숨을 쉴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좋은 소재를 통해 제작된 제품들은 오랜 시간이 쌓일수록 우아함이 더해집니다.


    2 1mm의 조형적 차이를 중요시 합니다.

    1mm, 1px을 다루는 섬세한 그래픽디자인 능력을 바탕으로, 미묘한 조형적 차이를 반영한 정교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시각적 아름다움과 심리적 안정감을 전달합니다.


    3 장인이 제작합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의 장인들과 협업을 통해 짧은 생명력을 지닌 공산품이 아닌 오랜 시간 가치를 잃지 않는 제품을 제작합니다. 3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천연가죽 가공 장인과 일본에서 더욱 인정받는 가죽가방 생산 장인과 함께합니다.


    4 전문 디자이너 집단에서 만듭니다.

    전문 디자이너 집단인 스튜디오 헤이데이 (Studio heydey)에서 기획, 브랜딩, 디자인, 마케팅을 연구하여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새로운 시각에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시각디자인, 제품디자인, 가구디자인, 의상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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